본문 바로가기
MJ's Review Place

[데니스스모크하우스/양주]🥩국내 유일의 BBQ master가 운영하는 BBQ맛집! (생활의 달인)

by MarkJacob (MJ) 2024. 9. 16.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SBS <생활의 달인>입니다. 이 프로그램 보고 있으면 세상에 자신이 하는 일에 진심인 장인이 정말로 많다는 것을 느끼면서 또 한 번 반성을 하게 됩니다.

요즘엔 좀 바빠서 본방을 사수하진 못하고 VOD로 챙겨서 보는데 그중에서도 맛집 관련 달인만 챙겨보고 있습니다.ㅎㅎ

얼마 전에 BBQ 국제월드마스터 셰프가 운영하는 매장이 소개가 되었는데 그곳이 바로
< 데니스스모크하우스 >입니다!

근방에 라운딩을 하러 갔다가 문득 생각나서 한번 다녀와 봤습니다.

1. 맛집 개요

🥘 상호명 : 데니스스모크하우스
🍲 위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북한산로 1014-4
🫕주요 메뉴 :
      모둠플래터(₩54,000/2인 ~ ₩162,000/6인)
      알리오올리오(₩16,000) 및 각종 파스타 / 볶음밥
🥣 영업시간 및 휴무일
     화~일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휴무일 : 일요일
🥗 연락처 : 0507-1309-0290
🧆 주차 : 가게 앞 2~3대 가능.

2. 매장 분위기

매장전경

내비게이션 따라서 가보시면 가게가 없을 거 같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길. 외관은 특별할 게 없었지만 왠지 컨트리틱한 간판이 BBQ가게의 느낌을 살려주는 듯합니다. 요즘은 저렇게 직접 그린 간판을 만나기 힘들죠.ㅎㅎ

매장입구

매장 실내에 들어가기 전에 있는 전실(?) 같은 공간입니다. 실제로 방송에서는 셰프님이 이 공간에서 고기 굽는 스킬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기도 했었죠.

그때 방송을 통해서 알았던 게 캠핑이나 BBQ 가서 고기 구울 때 일반적인 철망(?)에 굽는 게 가장 안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네요.ㅎ (자세한 건 방송 보세요^^)

매장실내

정겨우면서도 살짝 가정집 느낌이 나는 포근한 분위기의 실내입니다. 사실 실내 분위기만 봐서는 BBQ 전문점이라는 느낌은 별로 안 드네요.

3. Signature 메뉴 및 시식평

메인셰프

메뉴판 제일 앞에 메인셰프에 대한 소개가 자세히 나와있네요. 생활의 달인에서는 '텍사스 정통 바비큐 달인'으로 소개가 되었었는데 엄밀히는 국내 유일의 BBQ 국제월드마스터 셰프라고 하네요. 달인이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분인 듯합니다.

메뉴판

대표메뉴는 단연코 모둠플래터입니다. 인원수에 따라 별도의 네이밍을 해놓긴 했습니다만, 브리스켓 / 풀드포크 / 목살바비큐 / 삼겹바비큐 이렇게 4가지 구성은 바뀌지 않습니다. 가격도 통상 인원수가 많아지면 약간 할인가로 제공되는데 이곳은 칼같이 인당 27,000원씩 / 중량도 인당 200g씩 늘어납니다.  뭐.. 맛만 좋은 면 되지 않을까요?😁

저는 2인이 갔으니 데니스플레터(₩54,000)를 주문했습니다.

데니스플레터

드디어 주문한 플레터가 나왔습니다. 일단 구성은 앞에서 말씀드린 브리스켓 / 풀드포크 / 목살바비큐 / 삼겹바비큐 4가지 기본 BBQ 구성에 야채샐러드와 베이크빈스프, 코울슬로, 할라피뇨, 피클, 모닝빵 등이 보조역할로 남은 구성을 채워줍니다.

일단 처음에는 브리스켓을 칼로 반토막내서 BBQ 소스만 찍어서 고기 본연의 맛을 느껴봅니다. 일단 깜짝 놀랍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어떤 BBQ보다도 고기가 부드러웠습니다. 상투적인 표현이지만 너무 부드러운데 고기맛은 상당히 고소해서 고기가 녹는 게 아쉽더군요.

두 번째는 풀드포크와 모닝빵을 이용해서 미니 햄버거를 만들어서 먹습니다. 풀드포크의 부드러운 식감이 모닝빵과 잘 어울려서 여기저기서 다들 모닝빵을 추가주문(개당 ₩500) 하시더군요.

삼겹바비큐나 목살바비큐도 우리가 예전에 먹던 BBQ와 차원이 다릅니다. 고기에서 은은하게 불향과 육향이 나는 점도 매력적이었고, 부드러운 육질과 고기의 감칠맛이 끝내줬습니다.

야채샐러드

제가 갑자기 왜 야채샐러드 사진을 올렸을까요? 한동안 플래터에 있는 4가지의 고기를 신나게 먹다 보니 살짝 물린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만 그런 게 아니라 동반자분도 같은 이야기도 하시더군요.

느끼함을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메뉴를 찾아봤지만 파스타 종류 밖에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느끼함을 극복하기 위해선 기본으로 제공되는 야채샐러드와 코울슬로, 양파 및 할라피뇨를 잘 활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먹어본 BBQ 중에선 최고였던 건 확실합니다.😀

생활의달인 출연 명패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 찍은 사진입니다.

4. 총평 및 평점

데니스 스모크하우스에서 인생 BBQ를 접하고 난 뒤, BBQ에서 굽는 방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저 스스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게에서 다루는 고기가 우리가 마트에서 구하는 고기보다 훨씬 나을 리가 없기에 맛의 차이는 고기에 대한 선처리와 굽는 방식에서 나왔을 것이 분명합니다.

살짝 느끼한 점은 아쉽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직원분은 셰프님과 사모님 2명이셨는데 친절함에서 큰 문제는 없었고, 오픈주방이라 청결도에 대해서도 맘이 놓였습니다.

차원이 다른 BBQ가 궁금하시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개인평점은 ⭐️⭐️⭐️⭐️☆ (4.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