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s Review Place

[마포진짜원조최대포/마포] 🥩목살소금구이의 레전드 노포!! 🥘

MarkJacob (MJ) 2024. 9. 15. 14:45

오늘도 술 한잔하기 좋은 노포를 소개할까 합니다. 사실 MJ와 같은 주당들은 자신의 거주지나 직장 주변의 유명한 술집은 줄줄이 꿰고 있게 마련이죠. 제가 일하는 여의도 주당들에게 오늘 소개하는 곳은 바로 소금구이의 성지 와도 같은 곳입니다.

그곳은 바로...

< 마포진짜원조최대포 본점 > 입니다!


1. 맛집 개요

🥘 상호명 : 마포진짜원조최대포 본점
🍲 위치 : 마포구 만리재로 1길 1-2
🫕 주요 메뉴 :
      소금구이(200g ₩18,000),
      돼지갈비(200g ₩18,000)
      김치찌개(₩10,000) 등
🥣 영업시간 및 휴무일
     월~일 : 11:00 ~ 23:00
     휴무일 : 무휴
🥗 연락처 : 0507-1333-9293
🧆 주차 : 가게 앞 제일빌딩 2시간 주차가능

2. 분위기 및 시설

가게외관 / 후문쪽

지인과의 이른 점심약속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오픈런을 했습니다. 사실 이곳은 점심식사 때 가기엔 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목살소금구이로 유명하지만 점심메뉴는 김치찌개 말고는 딱히 대안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저녁때 소금구이에 소주 한잔하러 갑니다만, 고기러버인 지인이 가보고 싶다고 해서 점심때 고기 먹으러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게입구 / 정문쪽
내부모습 (정면이 후문쪽)

일단 매장의 분위기는 오래된 노포 고깃집의 전형적인 분위기입니다. 테이블이나 집기, 그리고 벽면 등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물씬 묻어납니다.

메뉴판

메뉴판 가장 왼쪽 최상단에 통상 그 가게의 대표 메뉴가 있게 되는데 어인일로 이 가게는 돼지갈비가 제일 위에 있네요. 제가 여기를 다닌 지 좀 되었는데 여기의 Signature는 바로 소금구이입니다!

제 지인은 심한 고기러버라 점심임에도 이곳에 왔기에 주저하지 않고 소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식사를 위해 김치찌개도 사이드(?) 개념으로 주문했습니다. 저도 점심때는 처음이라 김치찌개가 어찌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목살소금구이 / 굽기전

주문한 소금구이가 나왔습니다. 여기는 이상하게 삼겹살은 취급을 안 하고 오로지 두툼한 목살만으로 소금구이를 고집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사실 한국인의 최애는 당연히 삼겹살인데 굳이 목살로 할까 궁금하실 텐데 그건 한 점만 드셔보셔도 게임 끝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일단 목살에 살짝 밑간이 되어서 나오는 듯한데 아마도 후추나 소금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기굽는중 / 고통스런 시간.ㅋ

두툼한 목살 두 덩이를 굽기 시작합니다. 일단 두께가 있기 때문에 속살까지 익게 하려면 자주 뒤집어 줘야 하고 어느 정도 익었을 때는 잘게 잘라서 또다시 자주 뒤집어줘야 합니다. 가장 기다림 때문에 고통스러운 시간입니다.ㅎ

거의 다 익은 목살소금구이

기나긴 기다림 속에 잘 익은 목살 한 점을 딱 소금만 찍어서 먹어봅니다. 글쎄요. 이게 목살이 맞나 싶습니다. 항상 목살의 난제는 퍽퍽함인데 여기 소금구이는 목살이라고 하기엔 육즙이 너무 많이 나와서 고소함을 주체할 수가 없습니다. 같이 간 지인도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

씹을 때마다 고소한 육즙과 밑간으로 인해 생성되는 감칠맛, 목살답지 않은 식감으로 인해 지인과 정신없이 흡입했습니다! ㅎㅎ

충격적인 양의 김치찌개

한참을 먹고 있다 보니 직원분이 옆테이블에서 김치찌개를 끓이는데 저게 2인분이 맞나 싶었습니다. 딱 봐도 기본 3인 느낌으로 양이 상당히 푸짐합니다.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김치찌개라기보다는 고기찌개가 더 맞는 표현입니다. 실제로 드셔보면 김치보다 돼지고기가 더 많아서 식사메뉴로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최적이었습니다.

4. 총평 및 평점

단언컨대 이곳에서 소금구이를 드시면 아주 만족하실 겁니다. 어마무시한 양의 김치찌개도 꼭 시키시고요. 노포 분위기상 점심보다는 저녁에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장님으로 보이는 할머님부터 해서 외국인 노동자 분까지 모두 친절하셔서 식사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시장 분위기 같은 매장분위기 상 청결에 민감하신 분은 좀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전혀 상관없었고요.

이 모든 것을 종합한 저의 주관적인 평점은
⭐️⭐️⭐️⭐️☆ (4.5)입니다! 꼭 한번 가보시길!

* 이 글은 내돈내산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