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J's Review Place

[#20/딸기골/신촌] 🍛가성비 좋은 연세대 동문회관 분식집!

by MarkJacob (MJ) 2024. 10. 22.

안녕하세요. MarkJacob 입니다. 가끔씩 옛날 학창 시절을 생각해 보면 학교 근처에서 먹던 추억의 식당들이 많이 생각나곤 합니다. 특히나 제가 다닌 학교는 서울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동네라 학교 다닐 때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기곤 했습니다.

대학졸업 후 한참이 지나 가끔 학교에 있던 추억의 식당을 가보고 싶지만 그러기가 쉽지 않네요. 그러던 중 20~30년 전의 대학교 주변 식당의 모습을 간직한 곳이 있어서 제가 다녀와 봤습니다.

연대 동문회관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바로 딸기골 이란 분식집입니다! 옛날에는 딸기골분식이라고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딸기골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리뷰를 보시기 전에 분위기도 익히실 겸 짧은 유튜브 영상 하나 보시죠~

https://youtu.be/KHXT3XKWVoY?si=AOMcVyQEHqUJLVgE


잘 보셨나요? 이곳은 근처에 어학당이 있어서 한국인들보다 외국인들한테 더 유명하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도 외국분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맛집 개요

🥘  상호명 : 딸기골
🍲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연대동문길 29
🫕 주요 메뉴
      * 불고기돌솥밥 : ₩ 6,000
      * 치즈김치순두부 : ₩ 6,000
      * 오므라이스 : ₩ 5,500
      * 라볶이 : ₩ 4,500 등
🥣 영업시간 및 휴무일 :
      * 월~토 : 07:00 ~ 21:30
      * 일 : 정기휴무
🥗 연락처 : 02-363-5563
🧆 주차 :  가게 정면에 거주자 우선주차 2대 가능.
                 그 밖에는 근방 골목에 눈치껏.

2. 분위기

가게정문

가게 정문의 모습입니다. 꽤 역사가 오래된 곳으로 알고 있는데 간판이 깔끔한 것을 보니 얼마 전에 리모델링을 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내부는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 우리가 대학 시절 때 흔히 접해본 평범한 분식집 분위기 그대로입니다~^^ (초반 영상 참고)

3. Signature 및 메뉴 / 시식 후기

입구에 붙어 있는 메뉴판입니다. 실내로 들어가 보시면 비슷한 메뉴판이 벽면에 또 붙어 있습니다.
보는 순간 감탄과 어이가 살짝 없습니다. 2024년에 그것도 신촌바닥에서 한 끼를 5~6천원에 해결할 수 있다고? 이게 가능해? ㅎㅎ



근데 가능하더라고요! 마치 제가 대학교를 다닐 때의 느낌이 들어 너무 신기했습니다. (물론 그때는 지금보다 더 저렴하긴 했죠^^; )

기본 밑반찬

모든 메뉴가 호불호가 없는 메뉴들이고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메뉴 고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이 놈의 결정장애~ㅋ

이럴 때는 추천메뉴가 제일 안전빵이겠지요.ㅎ 사장님께 조심스럽게 추천메뉴를 여쭤보니 자신 있게 불고기돌솥밥치즈김치순두부 가 제일 잘 나간다고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사장님 추천대로 망설임 없이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위 사진처럼 정갈하게 담긴 반찬이 서빙이 됩니다.

첫 번째로 주문한 불고기돌솥밥 입니다. 딸기골분식의 불고기돌솥밥은 맛있는 불고기와 함께 다양한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돌솥밥 요리입니다. 기본적으로 고소한 돌솥밥에 얇게 썬 소고기를 간장과 양념으로 맛있게 재워 구운 불고기가 얹어지며, 대학생들이 한 끼 식사로 먹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돌솥의 특성상 밥이 뜨거운 상태에서 나와 밑부분은 누룽지로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양념된 불고기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과 돌솥밥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먹는 내내 옛 추억이 떠올라 즐겁더군요!

두 번째 메뉴인 치즈김치순두부 입니다. 딸기골분식의 치즈김치순두부는 부드러운 순두부와 매콤한 김치의 조화에 고소한 치즈가 더해진 이색적인 메뉴입니다. 뜨끈한 국물에 신선한 순두부가 듬뿍 들어가고, 잘 익은 김치의 감칠맛이 국물에 녹아들어 얼큰하고 깔끔한 맛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녹아내리는 치즈가 더해져 매운맛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의 조화가 일품인 이 메뉴는, 치즈와 김치의 매력을 동시에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인메뉴 두 가지는 살짝 아쉬워서 추가로 분식메뉴의 기본 중에 기본인 라볶이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딸기골분식의 라볶이는 매콤 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쫄깃한 떡과 꼬들꼬들한 라면이 어우러져 풍부한 식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떡볶이 특유의 달콤하고 매운 양념이 라면에 스며들어 더욱 깊은 맛을 내며, 계란, 어묵 등 다양한 토핑이 추가되어 맛의 다양성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4. 총평 및 별점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종합해서 이야기해 보면,

🥇 무엇보다도 이곳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서울에서 접하기 힘든 극강의 가성비입니다. 한 끼에 5~6천원이라는 가성비는 흉내내기 힘들지요.

🥈 가성비가 좋음에도 제가 시켜본 세 가지 메뉴는 모두 감칠맛이 폭발해서 입에 착착 감겼습니다. 학창 시절의 향수를 팍팍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맛입니다.

🥉 이곳은 가족경영을 하는 듯한데 할아버지, 할머님은 물론 현 사장님 내외분 모두 상당히 친절하시고 정감이 넘치십니다. 게다가 매장도 노포이지만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 개인적인 별점: ★★★★★ (5/5)

( 이 글은 내돈내먹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