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J's Review Place

[#29/성하/여의도특집(1)] 🍚여의도에서 가볍게 한식을 즐기시고 싶다면!

by MarkJacob (MJ) 2024. 11. 2.

안녕하세요. MarkJacob 입니다. 저는 여의도 증권회사에서 직장생활을 꽤 오래 했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여의도는 저와 제 가족의 삶의 터전이지요. 여의도에서 오래 일한 만큼 여의도의 어지간한 맛집은 다 알고 있지요.ㅋ 그래서 시간 될 때마다 이 공간에 여의도 맛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정갈한 한식정식으로 유영한 여의도 성하를 소개합니다!


1. 맛집 개요

🥘  상호명 : 성하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0 백상빌딩 3층

🫕 주요 메뉴
      * 성하정식 : ₩ 12,000
      * 오징어볶음 : ₩ 23,000
 * 제육볶음 : ₩ 14,000
      * 녹두빈대떡 : ₩ 18,000 등

🥣 영업시간 및 휴무일
      * 월~금 : 11:30 ~ 21:30
* 휴무일 : 토, 일

🥗 연락처 : 02-785-4485

🧆 주차 :  백상빌딩 주차장 또는 길가 공영주차장.


2. 외관 및 실내 분위기

여의도 성하는 여의도 사람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여의도 백상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백상빌딩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요. 그곳도 제가 순차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게 전경입니다. 일반적인 식당과 달리 한자로 쓰인 간판이 인상적입니다. 사진 찍으려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떡하니 서 계시네요. 초상권 보호! ㅎㅎ


조금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손님이 별로 없어서 가게 내부를 찍을 수 있었습니다. 매장 분위기는 전형적인 한식당 느낌으로 깔끔하면서도 쾌적한 느낌입니다.


3. Signature 및 메뉴 / 맛 품평



기본적으로 이곳에 점심으로 오시면 100% 성하정식을 주문하시게 됩니다. 백반집 가셔서 기본 백반주문하는 거랑 같은 이치이지요.ㅋ

여기서 두 부류로 손님이 갈리게 됩니다. 그냥 성하정식만 드시는 분들과 여기에 사이드메뉴를 추가하시는 부류. 자주 가본 제가 느끼기엔 기본 성하정식에 그냥 정식만 드시긴 아쉬우니 사이드를 하나 정도는 추가하시는 게 대세로 보였습니다.

일단 저는 자주 가봤기에 실패한 적이 없는
성하정식+제육볶음 조합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완료하면 대표메뉴인 성하정식이 빠르게 세팅이 됩니다. 성하정식에는 다양한 반찬들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된장찌개, 고등어조림, 장조림, 계란찜, 두부조림, 김치, 그리고 미역국이나 콩나물국 같은 국이 함께 제공됩니다. 반찬들은 기본적으로 간이 강한 편이라, 짭짤한 맛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필요한 경우 반찬을 리필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구성이 훌륭하긴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드시지 않나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사이드메뉴를 추가하게 되고 저도 제육볶음을 추가하게 된 겁니다.😁



사이드로 주문한 성하의 인기 메뉴인 제육볶음을 나왔습니다. 제육볶음은 적당한 매콤함으로 고기 잡내 없이 깔끔하게 볶아져, 성하정식 반찬에 없는 매운맛을 보충해 주는 메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다양한 반찬과 함께 먹기에 잘 어울리며, 집밥 같은 따뜻한 느낌을 주어 여의도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드디어 완전체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성하정식에 제육볶음만 추가된 건데 풍성한 느낌이 드는 건 저만의 느낌인가요? 😅 이렇게 풍성하게 잘 차려놓고 지인과 행복한 점심을 맘껏 즐겼습니다!


4. 총평 및 개인적인 평점

🥇 사장님께서 전라도 영광출신이라서 그런지 맛은 정갈하면서도 감칠맛이 풍부한 그 자체입니다. 맛으로는 흠이 없습니다.

🥈 가성비는 여의도 물가를 고려하면 나쁘지 않습니다만, 일반인들에게는 좋다고 할 순 없습니다. 특히 소불고기나 오징어볶음 등은 다소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 다른 리뷰에서 불친절 이야기가 나오곤 했는데 제 경험칙상 그러지 않습니다. 오히려 여사장님은 손님이 친한척하면 잘 받아주시고 친절하십니다. 위생은 깔끔한 편이고, 주차도 무난합니다.

🏅개인적인 평점 : ⭐️⭐️⭐️⭐️☆ (4.5/5.0)


( 이 글은 내돈내먹을 통해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