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본업은 μ¦κΆŒμ—…

[CaseStudy#01] πŸ–λͺ…λ₯œμ§„μ‚¬κ°ˆλΉ„ 성곡비결과 λ¦¬μŠ€ν¬μš”μΈμ€?

by MarkJacob (MJ) 2025. 3. 14.

μ•ˆλ…•ν•˜μ„Έμš”. MarkJacob μž…λ‹ˆλ‹€.

λ‹€λ“€ 남ꢁ원 씨가 λͺ¨λΈλ‘œ ν™œλ™ν•˜κ³  μžˆλŠ” λͺ…λ₯œμ§„μ‚¬κ°ˆλΉ„ μ•Œκ³  κ³„μ‹œμ£ ? 이 λΈŒλžœλ“œκ°€ 처음 λ‚˜μ™”μ„ λ•Œ, μ €λŠ” μ΄λ ‡κ²Œ 였래 인기가 μœ μ§€λ  거라고 생각 λͺ»ν–ˆμŠ΅λ‹ˆλ‹€.

κ·Έλž˜μ„œ μ™œ λͺ…λ₯œμ§„μ‚¬κ°ˆλΉ„κ°€ 인기가 μžˆλŠ”μ§€ λ‚˜λ¦„ 뢄석해 λ³΄μ•˜μŠ΅λ‹ˆλ‹€.

κΈ€ λ³΄μ‹œκΈ° 전에 μž˜μƒκΈ΄ 남ꢁ원 씨 μ–Όκ΅΄ ν•œλ²ˆ 보고 κ°€μ‹œμ£ !

https://youtu.be/EwRv-rQQXdg?si=nsgt1W6EPJWW04Ev

λͺ…λ₯œμ§„μ‚¬κ°ˆλΉ„ κ΄‘κ³  λ‚¨κΆμ›νŽΈ


CI

[λͺ…λ₯œμ§„μ‚¬κ°ˆλΉ„]

지속적인 인기 μš”μΈ 및 리슀크 μš”μΈ 뢄석 πŸ”₯πŸ–


λͺ…λ₯œμ§„μ‚¬κ°ˆλΉ„λŠ” κ΅­λ‚΄ 외식 ν”„λžœμ°¨μ΄μ¦ˆ μ‹œμž₯μ—μ„œ μ˜€λž«λ™μ•ˆ μ‚¬λž‘λ°›κ³  μžˆλŠ” λΈŒλžœλ“œ 쀑 ν•˜λ‚˜μž…λ‹ˆλ‹€.

지속적인 성곡 μš”μΈμ„ 가격 경쟁λ ₯, λ§ˆμΌ€νŒ… μ „λž΅, 운영 νš¨μœ¨μ„±, λΈŒλžœλ“œ 이미지 λ“±μ˜ μΈ‘λ©΄μ—μ„œ λΆ„μ„ν•˜κ³ , λ™μ‹œμ— ν–₯ν›„ 사업 μš΄μ˜μ— 영ν–₯을 λ―ΈμΉ  수 μžˆλŠ” 리슀크 μš”μΈλ„ 정리해 λ³΄μ•˜μŠ΅λ‹ˆλ‹€.



1. λͺ…λ₯œμ§„μ‚¬κ°ˆλΉ„μ˜ 지속적인 인기 μš”μΈ

β‘  가격 경쟁λ ₯ (κ°€μ„±λΉ„ μ „λž΅) πŸ’°πŸ”₯


λ¬΄ν•œλ¦¬ν•„ μ‹œμŠ€ν…œ: 일정 κΈˆμ•‘μ„ μ§€λΆˆν•˜λ©΄ λΌμ§€κ°ˆλΉ„λ₯Ό λ¬΄μ œν•œμœΌλ‘œ 즐길 수 μžˆμ–΄ μ†ŒλΉ„μž λ§Œμ‘±λ„κ°€ λ†’μŒ 🍽️

λŒ€μ€‘μ μΈ κ°€κ²©λŒ€: 일반 고깃집보닀 μ €λ ΄ν•œ κ°€κ²©μœΌλ‘œ λ‹€μ–‘ν•œ μ—°λ ΉμΈ΅μ˜ μ†ŒλΉ„μžλ₯Ό 곡랡 πŸ‘πŸ‘¨β€πŸ‘©β€πŸ‘¦β€πŸ‘¦

λΉ„μš© 절감 μ‹œμŠ€ν…œ: λŒ€λŸ‰ λ§€μž…μ„ ν†΅ν•œ μ›μž¬λ£ŒλΉ„ 절감 및 쑰리 κ³Όμ • λ‹¨μˆœν™”λ‘œ μš΄μ˜λΉ„ 절감 πŸ“‰


β‘‘ κ°•λ ₯ν•œ λ§ˆμΌ€νŒ… μ „λž΅ πŸ“’πŸŽ―

곡격적인 κ΄‘κ³ : TV, 유튜브, SNS 등을 ν™œμš©ν•œ 반볡적인 λΈŒλžœλ“œ 홍보 πŸ“ΊπŸ“±

유λͺ… μ—°μ˜ˆμΈ λͺ¨λΈ 기용: λΈŒλžœλ“œ 인지도 μƒμŠΉνš¨κ³Ό ⭐

λ°”μ΄λŸ΄ λ§ˆμΌ€νŒ…: μΈμŠ€νƒ€κ·Έλž¨ 및 λΈ”λ‘œκ·Έ 리뷰 λ“± μžμ—°μŠ€λŸ¬μš΄ 홍보 πŸ’¬πŸ’‘



β‘’ 운영 νš¨μœ¨μ„±κ³Ό ν”„λžœμ°¨μ΄μ¦ˆ μ „λž΅ πŸͺπŸ“Š


ν‘œμ€€ν™”λœ 운영 λ§€λ‰΄μ–Όλ‘œ 가맹점주가 μ‰½κ²Œ 운영 κ°€λŠ₯ πŸ“

λΉ λ₯Έ ν”„λžœμ°¨μ΄μ¦ˆ ν™•μž₯으둜 전ꡭ적인 λΈŒλžœλ“œ 인지도 ꡬ좕 πŸš€πŸŒ

초기 μ°½μ—… λΉ„μš© μ ˆκ°μ„ 톡해 가맹점 λͺ¨μ§‘을 μš©μ΄ν•˜κ²Œ 함 πŸ’΅πŸ’‘


β‘£ λΈŒλžœλ“œ 이미지와 νŠΈλ Œλ“œ 반영 πŸ†πŸ–


λΆ€λ‹΄ 없이 λ°©λ¬Έν•  수 μžˆλŠ” μΉœκ·Όν•œ κ³ κΉƒμ§‘μœΌλ‘œ 포지셔닝 πŸ˜ƒπŸ½οΈ

μœ„μƒ 관리 및 μ›μž¬λ£Œ 신뒰도λ₯Ό λ†’μ—¬ μ†ŒλΉ„μž μ‹ λ’° 확보 πŸ…πŸ₯©

κ°€μ‘± 및 단체 고객을 νƒ€κ²ŸμœΌλ‘œ 객단가 μƒμŠΉ μœ λ„ πŸ‘¨β€πŸ‘©β€πŸ‘¦β€πŸ‘¦πŸŽ‰


β‘€ μ°¨λ³„ν™”λœ 고객 κ²½ν—˜ πŸ›ŽοΈπŸ’‘


λΉ λ₯Έ νšŒμ „μœ¨λ‘œ μΈν•œ 높은 μˆ˜μ΅μ„± β³πŸ’°

μ…€ν”„ λ°” μš΄μ˜μ„ ν†΅ν•œ λΉ„μš© 절감 및 고객 νŽΈμ˜μ„± μ¦λŒ€ πŸ₯—πŸ₯’

μΆ”κ°€ 메뉴 제곡으둜 맀좜 κ·ΉλŒ€ν™” πŸ—πŸ₯©

잠깐 μ‰¬μ–΄κ°€λŠ” νƒ€μž„!

유λͺ… λ¨Ήλ°©μœ νˆ¬λ²„μΈ μ―”μ–‘λ‹˜μ΄ λͺ…λ₯œμ§„μ‚¬κ°ˆλΉ„μ—μ„œ 먹방을 ν–ˆμ—ˆλ„€μš”. 잠깐 μ‰¬μ–΄κ°€μ‹œμ£ .😼

https://youtu.be/qYKCtBTpPNc?si=OfjQrL8y1OQffRGg

μ―”μ–‘ λͺ…λ₯œμ§„μ‚¬κ°ˆλΉ„ 편


2. λͺ…λ₯œμ§„μ‚¬κ°ˆλΉ„μ˜ 리슀크 μš”μΈ βš οΈβ—

β‘  λ¬΄ν•œλ¦¬ν•„ λͺ¨λΈμ˜ ν•œκ³„ πŸ”„πŸ–


μ›μž¬λ£ŒλΉ„ μƒμŠΉ 리슀크: μ‹μžμž¬ 가격이 였λ₯Ό 경우, λ¬΄ν•œλ¦¬ν•„ μ‹œμŠ€ν…œμ˜ 가격 경쟁λ ₯이 약화될 κ°€λŠ₯μ„± πŸ“ˆπŸ˜₯

μˆ˜μ΅μ„± μ €ν•˜ κ°€λŠ₯μ„±: μ›κ°€μœ¨ μƒμŠΉμœΌλ‘œ 인해 가맹점주가 운영 뢀담을 λŠλ‚„ 수 있음 πŸ’Έ


β‘‘ μ‹œμž₯ 경쟁 심화 πŸͺβš”οΈ


μœ μ‚¬ν•œ λ¬΄ν•œλ¦¬ν•„ κ³ κΉƒμ§‘ μ¦κ°€λ‘œ 인해 차별화 μ „λž΅μ΄ ν•„μš”ν•¨ 🏠🏠🏠

μ†ŒλΉ„μžλ“€μ˜ 관심이 μƒˆλ‘œμš΄ 외식 νŠΈλ Œλ“œ(예: 프리미엄 κ³ κΉƒμ§‘, 1인 κ³ κΉƒμ§‘)둜 이동 κ°€λŠ₯ πŸšΆβ€β™‚οΈ


β‘’ λΈŒλžœλ“œ 이미지 훼손 κ°€λŠ₯μ„± πŸš«πŸ…


κ³ κΈ° ν’ˆμ§ˆμ— λŒ€ν•œ λ…Όλž€ λ°œμƒ μ‹œ λΈŒλžœλ“œ 타격 κ°€λŠ₯ πŸ’”πŸ₯©

일뢀 κ°€λ§Ήμ μ˜ μ„œλΉ„μŠ€ ν’ˆμ§ˆ μ €ν•˜κ°€ 전체 λΈŒλžœλ“œ 이미지에 뢀정적인 영ν–₯을 쀄 수 있음 πŸ€·β€β™‚οΈ


β‘£ ν”„λžœμ°¨μ΄μ¦ˆ 관리 리슀크 πŸ—οΈβŒ


κΈ‰κ²©ν•œ ν™•μž₯으둜 인해 본사가 λͺ¨λ“  가맹점을 μ² μ €νžˆ κ΄€λ¦¬ν•˜μ§€ λͺ»ν•  κ°€λŠ₯μ„± 🏬😟

가맹점 κ°„ 맀좜 νŽΈμ°¨κ°€ μ‹¬ν•΄μ§ˆ 경우, 일뢀 점포의 폐점 증가 κ°€λŠ₯ πŸ”»


β‘€ 외식업계 νŠΈλ Œλ“œ λ³€ν™” πŸ“ŠπŸ₯—


건강식 μ„ ν˜Έ 증가: μ†ŒλΉ„μžλ“€μ΄ κ³ κΈ°λ³΄λ‹€λŠ” κ°€λ²Όμš΄ μŒμ‹(μƒλŸ¬λ“œ, μˆ˜μ‚°λ¬Ό λ“±)을 μ„ ν˜Έν•˜λŠ” κ²½ν–₯ πŸ₯—πŸŸ

μ†ŒλΉ„ νŒ¨ν„΄ λ³€ν™”: 1~2인 가ꡬ μ¦κ°€λ‘œ 인해 κ°€μ‘± λ‹¨μœ„ 고객이 쀄어듀 κ°€λŠ₯μ„± πŸ πŸ‘€


β‘₯ 법적 및 μ‚¬νšŒμ  리슀크 βš–οΈπŸ“œ


μ΅œμ €μž„κΈˆ 인상 및 노동 λΉ„μš© μ¦κ°€λ‘œ μΈν•œ 운영 λΆ€λ‹΄ 증가 πŸ“ˆπŸ’°

μœ„μƒ 및 μ‹ν’ˆ μ•ˆμ „ 이슈 λ°œμƒ μ‹œ λΈŒλžœλ“œ 신뒰도 ν•˜λ½ ⚠️




3. κ²°λ‘  및 ν–₯ν›„ λŒ€μ‘ μ „λž΅ πŸ†πŸš€


λͺ…λ₯œμ§„μ‚¬κ°ˆλΉ„λŠ” κ°€μ„±λΉ„, λ§ˆμΌ€νŒ…, 운영 νš¨μœ¨μ„±μ„ 기반으둜 지속적인 인기λ₯Ό μ–»κ³  μžˆμ§€λ§Œ, λ¬΄ν•œλ¦¬ν•„ μ‹œμŠ€ν…œμ˜ ν•œκ³„, 경쟁 심화, λΈŒλžœλ“œ 관리 리슀크 λ“±μ˜ μš”μΈμ„ κ³ λ €ν•΄μ•Ό ν•©λ‹ˆλ‹€.

ν–₯ν›„ 지속적인 μ„±μž₯을 μœ„ν•΄μ„œλŠ” λ‹€μŒκ³Ό 같은 μ „λž΅μ΄ ν•„μš”ν•©λ‹ˆλ‹€.

βœ… 프리미엄 메뉴 μΆ”κ°€: μ†Œκ³ κΈ° λ¬΄ν•œλ¦¬ν•„ λ“± μ°¨λ³„ν™”λœ 선택지 제곡 πŸ₯©πŸ₯‡

βœ… κ³ ν’ˆμ§ˆ μ›μž¬λ£Œ κ°•μ‘°: μ†ŒλΉ„μž μ‹ λ’°λ₯Ό μ–»κΈ° μœ„ν•œ ν’ˆμ§ˆ 인증 및 λ§ˆμΌ€νŒ… κ°•ν™” πŸ…πŸ₯©

βœ… 운영 효율 κ°œμ„ : μžλ™ν™” μ‹œμŠ€ν…œ λ„μž… 및 인건비 절감 λ°©μ•ˆ 마련 πŸ—οΈπŸ’‘

βœ… 가맹점 관리 κ°•ν™”: μ² μ €ν•œ μœ„μƒ 점검과 μ„œλΉ„μŠ€ ꡐ윑 μ§„ν–‰ πŸ› οΈπŸ“œ

βœ… μƒˆλ‘œμš΄ μ†ŒλΉ„μΈ΅ 곡랡: 1~2인 고객을 μœ„ν•œ λ―Έλ‹ˆ μ„ΈνŠΈ 메뉴 μΆœμ‹œ 🍱πŸ‘₯

μ΄λŸ¬ν•œ λŒ€μ‘ μ „λž΅μ„ 톡해 μ‹œμž₯ 변화에 μ μ‘ν•˜κ³  λΈŒλžœλ“œ κ°€μΉ˜λ₯Ό μ§€μ†μ μœΌλ‘œ μœ μ§€ν•  ν•„μš”κ°€ μžˆμŠ΅λ‹ˆλ‹€. 🎯πŸ”₯

(CaseStudy#2 예고 : λͺ…λ₯œμ§„μ‚¬κ°ˆλΉ„ 맀각이슈)

ν˜Ήμ‹œ μ£Όλ³€ λͺ…λ₯œμ§„μ‚¬κ°ˆλΉ„ κ°€μ‹€ κ±°λ©΄ μ•„λž˜λ§ν¬λ‘œ μ£Όλ³€ 지점을 κ²€μƒ‰ν•˜μ„Έμš”~

https://naver.me/Fyn5BcyH

κ΅­λ‚΄λ§€μž₯ 1 νŽ˜μ΄μ§€ | λͺ…λ₯œμ§„μ‚¬κ°ˆλΉ„

λŒ€ν•œλ―Όκ΅­ κ³ κΈ°ν…Œλ§ˆνŒŒν¬, μ „κ΅­ 600μ—¬κ°œ 가맹점 λŒ€ν•œλ―Όκ΅­ λ„˜λ²„μ› ν”„λžœμ°¨μ΄μ¦ˆ/νƒœκ΅­, 필리핀, 쀑ꡭ λ“± ν•΄μ™Έμ§„μΆœ!

www.xn--w39at6wpzax3i7sdct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