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이것저것/#04] 🏑 포천힐스 골프연습장을 소개합니다! (광고X)

MarkJacob (MJ) 2024. 10. 19. 08:25

안녕하세요. MarkJacob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업무상 골프를 자주 치고 좋아하긴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연습을 자주 못해 소위 말하는 백돌이입니다.

손님들과 골프를 칠 때 제가 잘 못 쳐서 죄송할 때가 많은데 사실 골프연습장 갈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아서 제 골프 스코어는 줄어들 기미가 안 보이네요.

그렇다고 해서 연습을 아예 안하진 않고요. 나름 필드에서 망신당하지 않기 위해 제가 잘하는 임시방편 팁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라운딩 한두 시간 전에 골프장 주변에 위치한 골프연습장에서 미리 연습과 몸풀기를 하고 가는 것입니다!

사실 이 방법이 실전에서는 유용하긴 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약간의 체력과 부지런함이 필요하지만 제 기준으로는 효과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얼마 전에 갔던 골프연습장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골프연습장은 바로 포천힐스 골프연습장 입니다!

이 연습장은 상호명에서 아실 수 있듯이 포천힐스cc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주소는 경기 포천시 군내면 반월산성로 375번 길 34입니다!


골프연습장 전경

골프연습장 전경입니다. 여느 골프연습장의 전경과 크게 다르지 않은 무난한 모습입니다.

주차장 모습

제가 간 날은 평일 오전인 데다가 날씨도 좋지 않아서 주차장이 거의 비어져 있었습니다. 그 덕에 주차공간 사진을 편하게 찍었네요. 여는 골프연습장과 마찬가지로 정문 앞에 약 50여 대의 주차공간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키오스크로 타석을 배정받을 수 있으며 요금은 당일회원 60분 기준 탑트레이서 미적용 시 주중 13,000원 / 주말 16,000원이고, 탑트레이서 적용타석은 주중 15,000원 / 주말 18,000원입니다. 탑트레이서는 별게 아니고 타구 분석시스템을 말합니다!

또한 운영시간은 비수기에는 오전 8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고, 성수기에는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람이 없는 관계로 가장 좋은 자리로 판단되는 1층 가운데 자리, 그것도 탑트레이서가 장착된 자리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정면에서 찍은 연습장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경기도 250야드 거리의 드라이빙 레인지와 62개의 타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1층과 2층에 각각 31개의 타석이 있으며, 이 중 20개 타석에는 최첨단 탑트레이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샷 분석과 실전 같은 연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보니 1층 중앙부 20개 타석에 탑트레이서가 장착되어 있는 듯했습니다.

1층 우측타석
1층 좌측타석

1층 좌, 우타석의 모습입니다. 여느 실외 골프연습장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볼배급기는 물론 연습공 퀄리티도 다른 연습장과 동일합니다.

일단 몸을 풀고 어프로치부터 아이언, 그리고 드라이버를 연습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전장이 길고 좌우폭이 넓어서 공의 궤적이 육안으로 보이는 건 이곳의 큰 장점입니다. 물론 제 실력으로 끝(250야드) 까지 공은 가지가 않더라고요.ㅎㅎ

앞에서 계속 말씀드린 탑트레이서라는 타구분석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산비탈에 위치해 있어 탑트레이서를 통한 정확한 거리 측정이 중요할 듯합니다. 이곳에 있는 탑트레이서는 실시간으로 비거리, 볼 속도, 핀까지의 거리를 분석해 주는 기능이 있어 정밀한 연습이 가능합니다. 제가 여기서 연습하고 필드에 가보니 오차가 별로 크치 않아서 좋았네요! 😁

또한, 연습장 내에는 어프로치와 벙커 연습장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상황을 연습할 수 있는 곳도 이곳의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상으로 포천힐스 골프연습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포천 쪽 라운딩 가실 때 한번 들러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이 글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